티스토리 뷰
유튜브를 많이 보다보니,
유익한 자료가 쏙쏙 나온다.
아래는 영어, 그중 토익에 관한 유튜브 영상이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eOrhAVjorg&t
다시, 영어를 시작해야 하는 시점이 되었다.
일단 이 4시간 짜리 동영상을 머리속에 넣어놓고 시작하고 싶다.
Lesson.1
*명령문은 주어가 없다!
1. 보통은 주어 + 동사로 문장이 구성되어 있다.
2. 하지만, 명령문은 주어가 없다.
3. 동사는 없을 수가 없다.
4. 일단 문장에서 '동사'를 찾아라.
"첫 번째! 명령문은 주어 없어요."
"동사만 쓸 건데, 반드시 동사 원형을 쓰세요!"
"두 번째! 혹시 시험장 가서 Please 제발 부디"
"이거 뒤에 빈칸이 있나요?"
"동사원형! 찍어주시면 부디 동사해 주세요."
<문제>
In the event of an emergency, ------- your
supervisor immediately to report it.
(A) contacting (B) contacts (C) contacted (D)contact
→ 일단 문장에서 ',(콤마)'가 있으면, (괄호로) 묶으세요.
왜?
여기에 빈칸이 없으면, 먼저 안 보려고.
→ 빈칸이 있는 문장을 봅니다.
동사를 찾으세요.
→ 다음 주어를 찾으세요.
없네?
→ 주어가 없는 문장은?
명령문.
→ 동사원형.
Lesson.2
* have + 빈칸
1. have 뒤에 빈칸이 있으면, 경우의 수는 2개.
2. 첫 번째, 'have + 목적어'
무엇을 가지고 있다.
3. 두 번째, 'have p.p.'
쭉~ 해왔다.
"문제 풀 때, 항상 동사부터 찾으세요"
<문제>
Townsend Electronics has ------- stringent policies
regarding its confidential technology data.
(A) implementation (B) implement (C) implemented (D) implementing
→ 동사를 먼저 찾습니다.
has.
→ case1. has + 목적어.
명사, 보기중에 명사를 찾는다.
(A) 가능
→ case2. have + p.p
(C) 가능
→ 빈칸 뒤 확인.
stringent polices. 명사.
→ 명사 뒤에 명사가 그냥 올 수 없다.
(A) 제거
→ 정답은 (C)
Lesson.3
* there be / remain / exist + 명사
1. 다음 표현들의 수일치는 '명사'에 일치시킨다!
there be + 명사 | ~가 있다 |
there remain + 명사 | ~가 남아있다 |
there exist + 명사 | ~가 존재한다 |
<문제>
There ------- a few changes to the process of
evaluating employee performand in an effort to
make it fairer.
(A) have been (B) is (C) been (D) to be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없다.
보기를 보니, be 동사다.
→ 안 되는거 두가지가 있다.
(D) to 부정사는 동사가 아니다. 제거
(C) been은 혼자 못쓴다. 제거
→ there be + 명사는 명사에 수일치.
a few changes. 몇몇 변경사항들. 복수.
→ (B) is는 단수.
Lesson.4
*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!
1. 목적어가 있으면 능동태
2. 목적어가 없으면 수동태
Erica Swanson, a local entrepreneur, ------- the
annual fundraising event for the past 15 years.
(A) is organizing (B) was organized (C) has organized (D) will organize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없네?
빈칸이 동사.
→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
뒤에 the annual fundraising event, 목적어가 있다.
(B) 수동태 제거.
→ (A)는 현재진행형, (C)는 현재완료, (D)는 능동태 미래.
시제 문제다.
시제 문제는 단서가 필요하다.
→ past 15 years. 지난 15년간.
답은 '쭉~ 해왔다' 현재완료. (C)
Lesson.5
* 가산명사
1. 명사는 가산/불가산 명사가 있다.
2. 가산 단수 명사는 꼭 a/an을 붙여야 한다.
<문제>
Politicians and industry experts from 45 nations
will gather in Geneva on August 15 to find new
------- for the gloval climate policy.
(A) approaching (B) approach (C) approaches (D) approached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will gather 모이다.
그런데 빈칸과 멀다.
→ to 부정사 'to find'가 있다.
to 부정사의 동사는 원래 동사이다.
동사의 성질을 따라야 한다.
find는 타동사.
목적어가 필요하다.
빈칸은 목적어이다.
→ 보기에서 명사를 찾는다.
(D)는 동사이므로 제외
→ (A)는 동명사, 뒤에 목적어가 필요한데, 없다.
(A) 제외
→ (B) approach(접근법)는 단수, (C)approaches(접근법들)는 복수.
그런데, a/an이 없다.
답은 복수명사 (C)
Lesson.6
* allow / permit
1. allow와 permit는 능동태와 수동태일 때, to 부정사를 쓴다.
2. 능동태일때는, 목적어가 끼어야 한다.
3. 수동태일때는, 목적어 없이 바로 to 부정사를 쓴다.
단어 | 능동태 | 수동태 |
allow 허락하다 |
allow + O + to-v O가 ~하는 것을 허락하다 |
be allowed to-v ~하는 것을 허락받다. |
permit 허가하다 |
permit + O + to-v O가 ~하는 것을 허가하다 |
be permitted to-v ~하는 것을 허가받다 |
<문제>
The marketing department ------- to spend
a lot of money to make sure that the latest line
of movile phones would be successful.
(A) was permitted (B) permit (C) permitted (D) permitting
→ 동사를 찾는다.
빈칸은 동사다.
(D) 동명사는 제외
→ (A)와 (B)는 수의 차이.
주어를 살펴본다.
The marketing department, 3인칭 단수.
's'가 붙지 않은, (B) 제외.
→ (A)와 (C)는 수동태/능동태 문제
뒤에 목적어의 유무를 찾아본다.
없다.
수동태, 답은 (A)
Lesson.7
* 소유격 → 명사 앞
1. 인칭대명사 중 소유격만 명사를 꾸미는 형용사 역할을 한다.
<문제>
Ms. Robbins decided to quit ------- job
after receiving a better offer.
(A) herself (B) hers (C) her (D) she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decided to quit
→ 주어는 Ms.Robbins
→ 목적어는 job
목적어 앞이 빈칸.
형용사를 찾는다.
(C)
Lesson.8
* 시간 전치사 at/on/in (~에)
단어 | 쓰임 | 예시 |
at | 구체적 시각 | at 5 o'clock / at noon |
on | 날짜 이름 | on January 9 / on Friday |
in | 월 / 연도 / 계절 아침 / 오후 / 저녁 |
in September / in 2015 / in summer in the morning / afternoon / evening |
<문제>
The director plans to hold a meeting for
the new research program ------- November 17.
(A) to (B) on (C) at (D) in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plans to hold. 빈칸과 멀다.
→ 빈칸 뒤 확인.
November 17. 날짜이름.
답. (B) on
Lesson.9
*be ------- v-ing : 진행형(~하고 있는 중이다)
be ------- p.p. : 수동태(~되다)
have ------- p.p. :현재완료(~해왔다)
1. 이 세가지 사이에 빈칸이 나오면, 무조건 부사.
<문제>
If participants do not confirm their registration
within 72 hours, their information will be ------- deleted
after one month.
(A) automates (B) automatically (C) automation (D)automatic
→ 콤마 확인, 묶어주고 제낀다.
→ 동사를 찾자.
will be
be는 혼자 쓰지 않는다. 뒤를 더 보자.
→ 빈칸이 있고, p.p.가 있다.
무조건 부사. (B)
Lesson.10
* v-ing를 목적어로 사용하는 동사들
내 제안을 | suggest v-ing |
고려해ing | consider v-ing |
미루지 마ing | postpone v-ing |
피하지 마ing | avoid v-ing |
내추천을 | recommend v-ing |
부인하지 마ing | deny v-ing |
mind v-ing |
끝내버려! | finish v-ing |
quit v-ing | |
discontinue v-ing | |
give up v-ing | |
keep enjoying! |
keep v-ing |
enjoy v-ing |
1. 어차피 외울거, 암기법으로 외우자.
"내 제안을 고려해ing(잉)"
"미루지 마ing(잉)"
"피하지 마ing(잉)"
"내 추천을 부인하지 마ing(잉)"
"끝내버려! keep enjoying(잉)"
<문제>
The marketing consultant suggested -------
the company's logo to reflect current trends in design.
(A) redesigned (B) redesign (C) to redesign (D) redesigning
→ 동사를 찾는다.
suggested.
앞에는 주어.
동사 뒤에는 목적어.
→ 목적어는 명사.
명사가 아닌 (A), (B) 제외.
→ "내 제안을 고려해 잉(ing)
동명사 (D)
Lesson.11
- 여러 개 중 하나 → one
- 하나를 찍은 후 다른 하나 → another
- 하나를 찍은 후 다른 여러 개 → others
※ others → other + 복수명사
→ others 뒤에 명사를 쓰면 안된다.
ex) other boys
- 하나를 찍은 후 나머지 모두 → the other(s)
※ other는 혼자 쓸 수 X
- another
- others
- other + 복수명사
1. other
1) 단독으로 사용될 수 없다.
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other + 복수 가산명사 (단수명사X)
other + 불가산명사
2. another
1)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
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another + 단수 가산명사
3. the other
1)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(단수)
the는 나머지의 의미임.
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the other + 단수/복수 가산명사
the other + 불가산명사
4. others / the others
-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
※ others / ther others 뒤에는 또 명사가 올 수 없다!
5. each other / one another
- '서로'라는 뜻의 명사이다.
※ 목적어 자리에만 쓴다. (주어자리X)
<문제>
Edge Designs usualy inports textiles and
------- raw materials used for its apparel products
from a reliable supplier based in Korea.
(A) another (B) other (C) one another (D) others
→ 동사를 찾는다.
imports. 수입하다.
→ 주어는? 회사명
목적어? textiles 직물.
and raw materials 원재료.
→ 빈칸은 명사 앞에, 그럼 형용사!
(A) another 한개. 명사는 복수, 제외
(C) one another. 서로, 제외
(D) others. 뒤에 명사가 올 수 없음, 제외
답은 (B)
<문제>
Some of the bicycles displayed at the exhibit
are produced by local manufacturers, while
------- are imported from abroad.
(A) each other (B) almost (C) others (D) other
→ 콤마가 있으니, 괄호 치고 빈칸 있는 쪽만 본다.
→ 동사는, are imported, 수입된다.
→ 빈칸은 주어자리.
(B) almost 부사, 제외
(D) other 혼자 쓸 수 없다, 제외
(A) each other 주어자리에 쓸 수 없다, 제외
답은 (C)
Lesson.12
* 보어를 사용하는 동사들
1. 주어 + 동사 뒤에는 보통 목적어가 나온다.
2. 근데 보어도 쓰인다.
3. 보어를 쓰는 동사가 몇 개 있는데, 그 것만 외우면 된다.
be + C(명/형) : ~이다 | remain + C(형) : ~한 상태로 남다 |
become + C(명/형) : ~가 되다 | seem + C(형) : ~처럼 보이다 |
stay + C(형) : ~한 상태로 남다 | appear + C(형) : ~처럼 보이다 |
<문제>
Even while the building renovation is going on,
the security system on the ground floor will remain
------- twent-four hours a day.
(A) operates (B) operational (C) operation (D) operationally
→ 콤마 확인, 묶어주고 빈칸쪽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 will remain, 남아 있을 것이다.
remain 뒤에 빈칸?
remain은 형용사를 보어로 쓰는 동사!
답 (B) operational, 작동중인, 형용사
Lesson.13
* 원급
as 형용사/부사 as ... : ...만큼 ~한
1. as ~ as 사이에는 '형용사'나 '부사'만 올 수 있다.
2. 보기에 형용사/부사가 같이 나올 때, 양쪽 as를 지운다.
앞에 as는 하나만 지우고, 뒤에 as는 뒤에 문장까지 다 지운다.
그리고 앞의 동사와의 관계를 본다.
<문제>
In his internship period, Jimothy Evans worked
as ------- as experienced employees in the department.
(A) effectively (B) effective (C) more effectively (D) effectiveness
→ 콤마를 치우고, 동사를 찾는다.
worked, 일 했다.
→ 빈칸은, as ... as 사이에 있다.
빈칸은 형용사 또는 부사다.
(C), (D) 제외
→ (A), (B)는 부사/형용사 이므로,
양쪽 as를 지우면,
앞에 동사는 자동사,
자동사를 뒤에서 꾸밀 수 있는 것은,
부사 (A)
Lesson.14
* 가주어 it / 진주어 to-v
1) 'to-v'가 주어/목적어가 되면 너무 길어진다.
2) 'to-v'를 'it'으로 바꾸고, 'to-v'는 뒤로 보낸다.
※ 뜬금없이 'it'이 주어 자리나 목적어 자리에 왔다면,
가주어(가목적어)이기 때문에, 뒤에 진주어(진목적어)를 파악하자!
<문제>
It is important ------- the safety of cosmetic
produtcts before releasing them on the market.
(A) to evaluate (B) evaluation (C) evaluative (D) evaluates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is, be동사
→ 주어+동사+목적어를 보니,
It is important, 그것은 중요하다.
→ 가주어, 진주어를 찾는다.
빈칸이 가주어다.
답. to-v (A)
Lesson.15
* still (여전히) vs. yet (아직)
1) 긍정문일 때 = still
- yet은 부정문에서만 쓰인다.
2) 부정문일 때
- still은 not보다 앞
- yet은 not보다 뒤
<문제>
The committee has not ------- gone over the
new business initiatives which were discussed
during last senior staff meeting.
(A) yet (B) already (C) ago (D) still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has not ------- gone over, ~을 검토하다.
부정문이다.
→ 보기를 보니, yet, still 이 보인다.
ago는 혼자 쓰이지 않는다. 예) a week ago, 제외
→ already는 부정문에 쓰이지 않는다. (B) 제외
→ 'not yet', 난예 스텔라예유~
답. (A) yet
Lesson.16
* 명사절 that vs. what (~하는 것)
1) that + 완전한 문장
2) what + 불완전한 문장
<암기법>"데헷 완전 왓 불완"
<문제>
------- the employees required during the strike was
a promised salary raise and a few more paid vacation days.
(A) It (B)That (C) What (D) There
→ 동사를 찾는다.
2개다.
→ 동사가 2갠데 앞쪽에 빈칸이 있으면, 뒤에 있는 것이 동사다.
→ 앞에는 문장은 명사 역활.
보기에서 'That' 과 'What'이 올 수 있다.
→ 문장의 동사를 본다
required, 요구했다, 뭐를? 목적어가 없다.
불완전 문장이다.
→ "데햇 완전 왓 불완"
답. (C) What
Lesson.17
1. 능동태 / 수동태의 형태
*능동태 : revise ~수정하다
*수동태 : be revised ~수정되다 (be+p.p.)
2. 능동태 / 수동태의 판별
*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!
<문제>
Although any building could ------- in an earthquake,
modern engineering minimized potential destruction.
(A) damage (B) have damaged (C) be damaging (D) be damaged
→ 콤마로 묶고, 빈칸이 있는 부분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
could -------, 조동사 뒤에 빈칸, 동사,
→ 조동사 뒤에는 '동사원형'
※주의사항. "조동사 뒤에 동사원형의 범위를 좀 더 넓게 보아야 함"
(A) 동사원형, (B) 동사원형, (C) 동사원형, (D) 동사원형
→ (B)는 능동태, 해왔다.
(C)는 능동태, ~하고 있는 중이다.
(D)는 수동태, damage는 타동사(손상을 주다)
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없다.
답. (D)
<문제>
Mr.Shrute ------- various sles tactics to increase
the market share for this quarter.
(A) developed (B) developing (C) was developed (D) develop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동사가 없다. 빈칸이 동사다.
→ (B)는 동사가 아니다. 제외
(D) develop 's'가 있는지 없는 지 확인.
주어가 단수면, 동사에 's'붙여야 한다.
주어 Mr.Shrute, 사람. 단수. 동사는 developes. 제외
(C) 수동태,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
그런데 목적어(various sales tactics)가 있다. 제외
답 (A)
3. 목적어가 오는 수동태
*예외) 아래의 동사의 수동태의 뒤에는 목적어가 온다.
give | offer | award | grant | pay | send |
주다 | 제공하다 | 수여하다 | 승인하다 | 지불하다 | 보내다 |
4. 보어가 오는 수동태
*예외) 아래의 동사의 수동태의 뒤에는 (목적)보어가 온다.
consider deem |
call | make | leave | keep | find | appoint | elect |
고려하다 | 부르다 | 만들다 | 남기다 | 유지하다 | 발견하다 | 임명하다 | 선출하다 |
<문제>
Only if you ------- authorization from your
immediate supervisor, you can access client files.
(A) have granted (B) are granted (C) was granted (D) granted
→ 콤마를 묶고, 빈칸 부분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
업다. 빈칸이 동사다.
→ 주어는 you
(C) you were지, yor was는 없다. 제외
(A) have granted ~해 왔다. 능동태
(D) granted 과거 능동태
(B) 수동태,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
하지만, grant(~에게 ~을 승인하다;목적어 2개)는 예외. 가능.
→ 해석.
당신은 당신의 상관으로 부터, 허가를 ------.
받는다. 수동태. 답(B)
5. 수동태(be p.p.)의 짝 표현
be p.p. + for | |
be known for | ~로 유명하다 |
be renowned for | ~로 유명하다 |
be used for | ~에 사용되다 |
be p.p. + with | |
be satisfied with | ~에 만족하다 |
be pleased with | ~에 기뻐하다 |
be associated with | ~와 관련되다 |
be concerned with | ~와 관련 있다 |
be equipped with | ~를 갖추고 있다 |
be faced with | ~에 직면하다 |
be p.p. + to | |
be dedicated to | ~에 전념하다 |
be devoted to | ~에 전념하다 |
be committed to | ~에 전념하다 |
be exposed to | ~에 노출되다 |
be related to | ~와 관련되다 |
be assigned to | ~에 배정되다 |
be p.p. + in | |
be interested in | ~에 흥미가 있다 |
be engaged in | ~에 종사하다 |
be involved in | ~에 관련되다 |
be absorbed in | ~에 몰두하다 |
<문제>
Function rooms at the convention center are fully
equipped ------- the state-of-the-art equipment.
(A) at (B) with (C) by (D) to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are fully equipped
→ "be equipped with"
답 (B) with
Lesson.18
* 부분/전체를 나타내는 표현의 수일치
most of ~ | 대부분 | + | 단수 명사 | → | 단수 동사 |
all of ~ | 전부 | ||||
some of ~ | 몇몇 | 복수 명사 | 복수 동사 | ||
half of ~ | 절반 |
<문제>
Some of the information in this report -------
with the data that Ms. Collins reviewed.
(A) conflicting (B) confliction (C) conflicts (D) conflict
→ 동사를 찾는다.
없다. 빈칸이 동사임.
→ 동사 아닌건 지운다
(A)동명사 (B)명사 제거.
→ (C)와 (D) 수일치.
주어를 본다.
Some of the information,
some of~가 아니라, information에 수일치. 단수.
정답 (C)
Lesson.19
* 제안/요청/의무와 관련된 that절
- that절 안에 should를 주로 사용하는 동사들이 있다.
- should가 생략되고 동사원형만 사용될 수 있다.
<문제>
The marketing director has requested that
additional resources ------- to the new campaign.
(A) devotes (B) be devoted (C) devoting (D) were devoted
→ 동사를 찾는다.
has requested, 요청해왔다.
→ 앞은 주어, 뒤는 that절
동사를 찾는다. 없다.
빈칸이 동사.
→ 보기에서 동사를 찾는다.
(C) 동명사, 제외
(A) devotes, 타동사, 능동태, (시간,돈 등을) 쏟다
목적어가 필요한데, 없음. 제외
(B),(D) 수동태,
→ 그런데 문장 전체의 동사가 제안/요청/의무의 동사.
that절의 동사 앞에 should(조동사)가 생략됨.
→ 숨겨진 조동사 should 뒤에는, 동사원형.
답. (B) be devoted.
Lesseon.20
* 과거완료 (had p.p. : ~했다)
- 어떤 과거보다 더 이전의 과거에 벌어진 일을 표현
<문제>
Vintage Pasta House ------- its delivery charges
vecause the cost of fuel recently rose.
(A) have increased (B) had increased (C) was increased (D) increased
→ because로 문장을 묶는다.
→ 동사를 찾는다. 없다.
빈칸이 동사다.
→ 주어는 단수.
(A)는 단수동사가 아님. 's'가 없음. 제외
(B)(D)는 능동태, (C)는 수동태
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오지 않는데, 있다.
its delivery charges. (C) 제외
→ (B)와(D)의 차이점은 과거/대과거
→ 해석시작.
빈칸있는 문장이 비교적 뒤의 일.
대과거 아님. 답 (D)
Lesson.21
* ------- 명사
1. 명사 앞에 빈칸이 있으면 보통은 형용사
※ 복합 명사(명사 + 명사)의 가능성에 주의하자!
<문제>
Local delivery companies will increase
major service charges as of next month
because they have suffered from ------- losses.
(A) profit (B) profited (C) profitable (D) profitably
→ because가 있는 구간을 묶어준다.
빈칸이 있는 부분을 검토.
→ 동사를 찾는다.
have suffered
→ 빈칸은 명사 앞에 있다.
형용사 또는 명사
(B) 동사. 제외
(D) 부사. 제외
(A), (B)중 해석상, 수익손실, 수익성있는 손실 중 수익손실이 맞음.
답. (A)
Lesson.22
* 'most' vs. 'most of the'
- most와 most of는 다르다!
<문제>
------- the requests and complaints regarding
our online services will be processed promptly
within three business hours.
(A) Some (B) Most (C) Almost (D) All of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will be processed
→ 주어를 찾는다.
-------- the requests and complaints
→ regarding(전치사) 뒤에 까지 떼어낸다.
→ 빈칸은 뒤의 명사를 꾸민다.
빈칸은 형용사
(A), (B), (D) 형용사
(C) Almost, 거의, 부사. 제외
→ some of the 명, most of the 명은 가능.
답. (D)
Lesson.23
* 전치사 vs 부사절 접속사
- 전치사 + 명사
- 부사절 접속사 + 문장
전치사 | 뜻 | 부사절 접속사 |
during, for | ~동안 | while |
because of, due to | ~때문에 | because, since, as |
despite, in spite of | ~에도 불구하고 | although, even if |
<문제>
-------- negative reviews from critics,
the sequel to the movie has earned higher profits
than the original.
(A) Despite (B) Even if (C) Therefore (D) While
→ 콤마를 괄호치고, 빈칸이 있는 부분을 확인한다.
→ 동사를 찾는다.
없다.
동사는 콤마 뒤 문장에 has earned 이다.
빈칸이 있는 문장은 명사구.
→ 전치사가 올 수 있다.
(B), (D)는 부사절 접속사이므로 제거.
→ (C) Therefore, 그러므로, 부사. 제거.
→ 답. (A)
Lesson.24
* until vs by + 시점 (~까지)
- 어떤 시점까지 '계속되는 상황'은 until
- 어떤 시점 전까지만 '끝내면 되는 상황'은 by
<문제>
Ms. Anderson plans to remain in Korea
------- the end of the month.
(A) by (B) when (C) then (D) until
→ 동사를 찾는다.
plans to remain, 남아있을 계획이다.
→ 빈칸뒤는
the end of the month. 이달 말, 명사
→ 빈칸은 형용사, 전치사
(B) when은 접속사 제외.
(C) then, 그때, 명사를 끌고오지는 못함, 제외
→ 해석
remain in Korea, 이달말까지 쭉 남아 있을 계획,
답 until.
Lesson.25
* help
1. help는 to부정사와 많이 쓰고, 동명사랑은 같이 안쓴다.
그리고 to부정사와 같이 쓸때는, 아래 두가지로 쓰인다.
1) help + (to)-v : ~하는 것을 돕다
2) help + 목적어 + (to)-v : 목적어가 ~하는 것을 돕다
<문제>
I believe that Ms. Kohl's research can help -------
food shortages in the country.
(A) overcomes (B) overcame (C) has overcome (D) overcome
→ 동사를 찾는다.
believe, 믿다. 뭐를?
that절을 살펴본다
→ 동사를 찾는다.
can help, 도울 수 있다, 뭐를?
→ help 뒤의 목적어를 찾는다.
보기에 목적어가 없다.
→ "help는 to부정사와 쓰이는게 보통이다"
"그리고 to를 생략하고, 동사원형을 쓸 수 있다"
→ 동사원형을 찾는다.
답. (D)
Lesson.26
* 동사 + -------
1) 타동사 + 목적어(명사)
2) 자동사 + 부사
<문제>
In last week's shareholder meeting, Pacific Brewery
president Alfonso Walton spoke ------- about the company;s
ambitious future plans.
(A) eloquently (B) eloquent (C) moost eloquent (C) eloquence
→ 콤마를 묶는다.
빈칸이 있는 문장에서 동사를 찾는다.
spoke, 말했다, 자동사
→ 자동사 뒤에 빈칸. 부사
(D) eloquence, 웅변, 명사, 제외
(B) eloquent, 형용사, (말이)유창한, 제외
(C) most eloquent, 형용사, 가장 유창한, 제외
답. (A) eloquently, 부사, 유창하게
Lesson.27
* no / none
1) no는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이다.
no + 단수/복수 명사
2) none은 단독으로 사용될 수 있는 명사이다.
none → 단수/복수 취급
<문제>
The department head complained that he ordered several
office supplies last week, but ------- have been delvered yet.
(A) almost (B) no (C) none (D) each
→ 콤마를 찾고, 빈칸이 있는 부분의 동사를 찾는다.
have been delivered, 배송되었다.
→ 빈칸은 주어.
(A) almost, 거의, 부사, 제외
(B) no, 형용사, 제외
(D) each, 각각, 명사, 단수취급, 뒤에 동사가 have, 복수, 제외
답. (C) none, 명사, 단수/복수 취급.
Lesson.28
* 현재 vs 현재진행
1) 현재시제 (동사원형 / 동사s : ~한다)
- '일반적/반복적/일상적'으로 발생하는 일을 표현한다.
always | usually | generally | daily | every month |
항상 | 보통 | 일반적으로 | 매일 | 매월 |
2) 현재진행시제 (am/is/are + v-ing : ~하고 있는 중이다)
- 현재의 한 순간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표현한다.
now | right now | at the moment | currently |
지금 | 바로 지금 | 현재, 지금 | 현재, 지금 |
<문제>
A number of foreign tourists ------- our town
every year on March 5 to participate in a special festival
that we hold on the day.
(A) visit (B) has visited (C) are visiting (D) were visited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없다. 빈칸이 동사.
→ (B) has bisited, has 's'가 붙었다. 단수동사,
주어가 A number of foreign tourists, 복수. 제외
→ (D) 수동태, "수동태 뒤에 목적어는 오지 않는다", 제외
→ (A),(C) 현재/현재진행, 시제문제
→ 단서를 찾는다.
시간적 정보, every year on March 5, every 반복.
답. (A) visit, 현재
Lesson.29
* to 부정사(to-v) vs 전치사 to
1) be p.p. to-v (1)
be allowed to-v | ~하도록 허가되다 |
be permitted to-v | ~하도록 허가되다 |
be asked to-v | ~하도록 요청받다 |
be requested to-v | ~하도록 요청받다 |
be invited to-v | ~하도록 초대받다 |
1) be p.p. to-v (2)
be required to-v | ~하도록 요구받다 |
be advised to-v | ~하도록 조언받다 |
be prompted to-v | ~하도록 유도되다 |
be reminded to-v | ~하라는 말을 듣다 |
be warned to-v | ~하라고 경고받다 |
1) be p.p. to-v (3)
be encouraged to-v | ~하도록 격려되다 |
be intended to-v | ~하도록 의도되다 |
be expected to-v | ~할 것으로 기대되다 |
be prepared to-v | ~할 준비가 되다 |
be supposed to-v | ~하기로 되어 있다 |
1) be p.p. to-v (4)
be scheduled to-v | ~할 예정이다 |
be set to-v | ~할 예정이다 |
be excited to-v | ~해서 기쁘다 |
be pleased to-v | ~해서 기쁘다 |
be entitled to-v | ~할 자격이 있다 |
2) 전치사 to 관용 표현 (1)
be committed to 명사 | ~에 전념하다 |
be dedicated to 명사 | ~에 전념하다 |
be devoted to 명사 | ~에 전념하다 |
ber opposed to 명사 | ~에 반대하다 |
object to 명사 | ~를 반대하다 |
2) 전치사 to 관용 표현 (2)
be related to 명사 | ~에 관련되다 |
be used to 명사 | ~에 익숙하다 |
be accustomed to 명사 | ~에 익숙하다 |
contribute to 명사 | ~에 기여하다 |
look forward to 명사 | ~를 기대하다 |
<문제>
Half of the board members objected to -------
the headquarters because of the tremendous costs
that will be incurred during the process.
(A) relocated (B) relocating (C) relocate (D) relocation
→ 동사를 찾는다
objected to, ~를 반대하다,
→ 동사원형이 올 수 있다.
(C) 가능
→ 명사가 올 수 있다.
(B) 동명사, (D) 명사, 가능
근데 빈칸뒤에 the 명사가 있음. (D) 제외.
(A) 과거동사, 제외
→ be object to는 '~를 반대하다(동명사)'
답. (B)
Lesson.30
* those who vs anyone who
- those who ~ : ~하는 사람들 → 복수
- anone who ~ : ~하는 사람들 → 단수
<문제>
------- who enrolls in the advanced course
will be able to analyze different types of statistical data
by the end of the term.
(A) Those (B) They (C) Anyone (D) That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will be able to analyze, 분석할 수 있을 것이다.
→ 빈칸은 주어에 속할 것이다.
(B) They, 인칭대명사, 인칭대명사는 수식이 불가하다. 제외
(D) That, 저거, 사람이란 뜻이 없다. 제외
(A), (C) 가능
→ who enrolls, 동사에 's;가 붙었다. 단수동사
those는 복수취급, anyone은 단수취급
답. (C) anyone
Lesson.31
* most / almost
1) most는 '대부분(의)'라는 뜻으로 명사/형용사 역할을 한다.
2) almost는 '거의'라는 뜻으로 부사 역할을 한다.
<문제>
Inventum Tech's vacuum cleaner models have higher
performance than those of its competitors in ------- every aspect.
(A) very (B) most (C) mch (D) almost
→ 동사를 찾는다.
have. 빈칸과 너무 멀다.
→ 빈칸 앞에 전치사가 있다.
전치가 뒤에는 명사.
aspect, 측면, 가산명사.
→ 빈칸은 every를 꾸며주므로, 부사
(B) most는 명사/형용사 이므로, 제외.
(C) much는 형용사 + 불가산명사를 꾸민다. aspect는 가산명사이므로, 제외.
→ (A), (D)를 해석으로 판별한다.
(A) 매우 모든 측면, (D) 거의 모든 측면
답. (D)
Lesson.32
* toward(s) vs to
to는 '~쪽으로'라는 정확한 목적지를 나타내고
toward(s)는 '~를 향하여'라는 막연한 방향을 나타낸다.
<문제>
Employees are asked to promptly report
any technical difficulties ------- the IT department.
(A) along (B) towards (C) to (D) notwithstanding
→ 동사를 찾는다.
are asked to report, ~를 보고하도록 요청받았다.
→ 빈칸은 전치사로 추정됨.
(D) notwithstanding, ~에도 불구하고, IT부서에도 불구하고, 제외
(A) along, ~를 (나란히) 따라서, IT부서를 따라서 보고한다?, 제외
(B),(C) IT부서는 정확한 목적지이므로, to.
답. (C)
Lesson.33
* 4형식 동사
- 타동사 중에 목적어를 2개씩 데리고 다니는 동사
4형식 동사 - 1 | |
give A B A에게 B를 주다 |
sell A B A에게 B를 팔다 |
offer A B A에게 B를 제공하다 |
teach A B A에게 B를 가르치다 |
send A B A에게 B를 보내다 |
lend A B A에게 B를 빌려주다 |
4형식 동사 - 2 | |
bring A B A에게 B를 가져다주다 |
tell A B A에게 B를 말하다 |
show A B A에게 B를 보여주다 |
award A B A에게 B를 수여하다 |
buy A B A에게 B를 사주다 |
make A B A에게 B를 만들어주다 |
<문제>
The upcoming trade show will offer ------- an opportunity
to experience new technologies.
(A) participatory (B) participates (C) participants (D) participation
→ 동사를 찾는다.
offer, 제공하다, 타동사, 4형식
→ 빈칸은 목적어자리.
(B) participates, 참가하다, 동사, 제외.
(A) participatory, 참가의, 형용사, 제외.
(C),(D) 명사, 해석필요.
→ 참가자에게 제공하다.
답. (C)
Lesson.34
* 인칭대명사
1) 주격 → 주어 자리
2) 목적격 → 목적어 자리
※ 전치사 뒤 명사 자리에는 목적격을 사용한다!
<문제>
You should fully understand the terms and conditions
of the contract and comply with -------.
(A) their (B) them (C) theirs (D) they
→ 동사를 찾는다.
should fully understand,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.
그리고 and 뒤에 하나 더 있다.
comply with , ~를 준수하다.
→ 빈칸은 전치사 뒤에 있다.
(A) their, 그들의, 소유격, 제외
(D) they, 그들, 주격, 제외
(C) theirs, 소유격+'s', 소유대명사, 그들의 것, 가능
→ 해석
그들의 것을 준수해야 한다? 그것들을 준수해야 한다.
답. (B)
Lesson.35
* 지시대명사
단수 | 복수 | |
이것 | this | these |
저것 | that | those |
* that / shose의 비교 기능
- 비교하는 대상이 단수이면 that
- 비교하는 대상이 복수이면 those
※ 비교할 때 절대로 this/these는 사용하지 않는다!
<문제>
Our services are cheaper than ------- of other competitors.
(A) those (B) them (C) this (D) that
→ 동사를 찾는다
are cheaper than, 비교문
→ 빈칸은 than 뒤에 있다.
주어를 확인한다.
Our services, 복수명사.
답. (A) those
Lesson.36
* between vs among (~사이에)
- 둘 사이는 between
- 셋 이상 사이에는 among
<문제>
The negotiations about the merger -------
Carter Industries and River Steels will be setteld
before the end of the year.
(A) against (B) among (C) between (D) until
→ 동사를 찾는다.
will be settled, 해결 될 것이다.
→ 보기로 볼 때, 빈칸은 전치사.
→ 해석
주어, 합병에 관한 협상, A와 B회사 (사이에...
→ 답. (둘)사이에, between (C)
Lesson.37
* 현재 진행 시제의 미래 표현
- 현재 진행 시제는 아주 가까운 미래를 나타낼 수 있다!
- 이때, 현재 진행 시제는 '~할 것이다'라고 해석된다!
<문제>
The president of the non-profit organization
------- a short speech soon.
→ 동사를 찾는다.
없다. 빈칸이 동사.
보기를 보니 시제의 문제.
→ 시간 단서를 찾는다.
soon, 곧, 미래시제
will을 찾는다.
→ 없다.
"현재진행형은 짧은 미래를 표현할 수 있다."
답. (C)
4시간 강의를 열심히 필사했다.
정리하니 이틀이 넘게 걸린다.
이제 여기 써리세붕 케이스는 절대 틀리지 말자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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