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유튜브를 많이 보다보니,
유익한 자료가 쏙쏙 나온다.

아래는 영어, 그중 토익에 관한 유튜브 영상이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eOrhAVjorg&t

 

다시, 영어를 시작해야 하는 시점이 되었다.
일단 이 4시간 짜리 동영상을 머리속에 넣어놓고 시작하고 싶다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명령문, 명령문은 주어가 없다!

Lesson.1

*명령문은 주어가 없다!
1. 보통은 주어 + 동사로 문장이 구성되어 있다.
2. 하지만, 명령문은 주어가 없다. 
3. 동사는 없을 수가 없다. 
4. 일단 문장에서 '동사'를 찾아라.

"첫 번째! 명령문은 주어 없어요."
"동사만 쓸 건데, 반드시 동사 원형을 쓰세요!"
"두 번째! 혹시 시험장 가서 Please 제발 부디"
"이거 뒤에 빈칸이 있나요?"
"동사원형! 찍어주시면 부디 동사해 주세요."

<문제>
In the event of an emergency, ------- your
supervisor immediately to report it.

(A) contacting   (B) contacts   (C) contacted   (D)contact

→ 일단 문장에서 ',(콤마)'가 있으면, (괄호로) 묶으세요.
    왜?
    여기에 빈칸이 없으면, 먼저 안 보려고.
→ 빈칸이 있는 문장을 봅니다.
    동사를 찾으세요.
 다음 주어를 찾으세요.
    없네?
→ 주어가 없는 문장은?
    명령문.
→ 동사원형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have + 빈칸,  목적어냐? p.p.냐?

Lesson.2

* have + 빈칸
1. have 뒤에 빈칸이 있으면, 경우의 수는 2개.
2. 첫 번째, 'have + 목적어'
   무엇을 가지고 있다.
3. 두 번째, 'have p.p.'
   쭉~ 해왔다.

"문제 풀 때, 항상 동사부터 찾으세요"

<문제>
Townsend Electronics has ------- stringent policies
regarding its  confidential technology data.

(A) implementation   (B) implement   (C) implemented   (D) implementing

→ 동사를 먼저 찾습니다.
    has.
→ case1. has + 목적어.
    명사, 보기중에 명사를 찾는다. 
    (A) 가능
→ case2. have + p.p
    (C) 가능
→ 빈칸 뒤 확인.
    stringent polices. 명사.
→ 명사 뒤에 명사가 그냥 올 수 없다.
    (A) 제거
→ 정답은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be / remain / exist,  뒤의 명사에 수일치!

Lesson.3 

* there be / remain / exist + 명사
1. 다음 표현들의 수일치는 '명사'에 일치시킨다!

there be + 명사 ~가 있다
there remain + 명사 ~가 남아있다
there exist + 명사 ~가 존재한다

<문제>
There ------- a few changes to the process of
evaluating employee performand in an effort to
make it fairer.

(A) have been   (B) is   (C) been   (D) to be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 
    없다. 
    보기를 보니, be 동사다.
→ 안 되는거 두가지가 있다. 
    (D) to 부정사는 동사가 아니다. 제거
    (C) been은 혼자 못쓴다. 제거
→ there be + 명사는 명사에 수일치.
    a few changes. 몇몇 변경사항들. 복수.
→ (B) is는 단수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수동태 vs 능동태,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!

Lesson.4

*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!
1. 목적어가 있으면 능동태
2. 목적어가 없으면 수동태

Erica Swanson, a local entrepreneur, ------- the
annual fundraising event for the past 15 years.

(A) is organizing   (B) was organized   (C) has organized   (D) will organize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없네?
    빈칸이 동사.
→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 
    뒤에 the annual fundraising event, 목적어가 있다.
    (B) 수동태 제거.
→ (A)는 현재진행형, (C)는 현재완료, (D)는 능동태 미래.
    시제 문제다.
    시제 문제는 단서가 필요하다.
→ past 15 years. 지난 15년간.
    답은 '쭉~ 해왔다' 현재완료.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가산 명사, a/an, s를 꼭 확인해라!

Lesson.5

* 가산명사
1. 명사는 가산/불가산 명사가 있다.
2. 가산 단수 명사는 꼭 a/an을 붙여야 한다.

<문제>
Politicians and industry experts from 45 nations
will gather in Geneva on August 15 to find new 
------- for the gloval climate policy.

(A) approaching   (B) approach   (C) approaches   (D) approached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will gather  모이다.
    그런데 빈칸과 멀다.
→ to 부정사 'to find'가 있다.
    to 부정사의 동사는 원래 동사이다.
    동사의 성질을 따라야 한다. 
    find는 타동사.
    목적어가 필요하다.
    빈칸은 목적어이다.
→ 보기에서 명사를 찾는다.
    (D)는 동사이므로 제외
→ (A)는 동명사, 뒤에 목적어가 필요한데, 없다.
    (A) 제외
→ (B) approach(접근법)는 단수, (C)approaches(접근법들)는 복수.
    그런데, a/an이 없다. 
    답은 복수명사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allow / permit, 목적어가 to-v하는 것을 허락하다

Lesson.6

* allow / permit
1. allow와 permit는 능동태와 수동태일 때, to 부정사를 쓴다.
2. 능동태일때는, 목적어가 끼어야 한다. 
3. 수동태일때는, 목적어 없이 바로 to 부정사를 쓴다.

단어 능동태 수동태
allow
허락하다
allow + O + to-v
O가 ~하는 것을 허락하다
be allowed to-v
~하는 것을 허락받다.
permit
허가하다
permit + O + to-v
O가 ~하는 것을 허가하다
be permitted to-v
~하는 것을 허가받다

<문제>
The marketing department ------- to spend
a lot of money to make sure that the latest line
of movile phones would be successful.

(A) was permitted   (B) permit   (C) permitted   (D) permitting

→ 동사를 찾는다. 
    빈칸은 동사다. 
    (D) 동명사는 제외
→ (A)와 (B)는 수의 차이.
    주어를 살펴본다.
    The marketing department, 3인칭 단수.
    's'가 붙지 않은, (B) 제외.
→ (A)와 (C)는 수동태/능동태 문제
    뒤에 목적어의 유무를 찾아본다.
    없다. 
    수동태, 답은 (A)
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소유격, 소유격만 명사를 꾸민다.

Lesson.7

* 소유격 → 명사 앞
1. 인칭대명사 중 소유격만 명사를 꾸미는 형용사 역할을 한다.

<문제>
Ms. Robbins decided to quit ------- job
after receiving a better offer.

(A) herself   (B) hers   (C) her   (D) she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decided to quit
→ 주어는 Ms.Robbins
→ 목적어는 job
    목적어 앞이 빈칸.
    형용사를 찾는다.
   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at / on / in, A송곳 온종일 인기간

Lesson.8

* 시간 전치사 at/on/in (~에)

단어 쓰임 예시
at 구체적 시각 at 5 o'clock / at noon
on 날짜 이름 on January 9 / on Friday
in 월 / 연도 / 계절
아침 / 오후 / 저녁
in September / in 2015 / in summer
in the morning / afternoon / evening

<문제>
The director plans to hold a meeting for 
the new research program ------- November 17.

(A) to   (B) on   (C) at   (D) in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plans to hold. 빈칸과 멀다.
→ 빈칸 뒤 확인.
    November 17. 날짜이름.
    답. (B) on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be ___ v-ing/p.p. Have ___ p.p. 무조건 부사!

Lesson.9

*be ------- v-ing : 진행형(~하고 있는 중이다)
 be ------- p.p. : 수동태(~되다)
 have ------- p.p. :현재완료(~해왔다)
1. 이 세가지 사이에 빈칸이 나오면, 무조건 부사.

<문제>
If participants do not confirm their registration 
within 72 hours, their information will be ------- deleted
after one month.

(A) automates   (B) automatically   (C) automation   (D)automatic

→ 콤마 확인, 묶어주고 제낀다.
→ 동사를 찾자.
    will be
    be는 혼자 쓰지 않는다. 뒤를 더 보자.
→ 빈칸이 있고, p.p.가 있다.
    무조건 부사. (B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목적어가 동명사인 동사, 내 제안을 고려해 잉!

Lesson.10

* v-ing를 목적어로 사용하는 동사들

내 제안을 suggest v-ing
고려해ing consider v-ing
   
미루지 마ing postpone v-ing
피하지 마ing avoid v-ing
   
내추천을 recommend v-ing
부인하지 마ing deny v-ing
mind v-ing
끝내버려! finish v-ing
quit v-ing
discontinue v-ing
give up v-ing
   
keep
enjoying!
keep v-ing
enjoy v-ing

1. 어차피 외울거, 암기법으로 외우자.
  "내 제안을 고려해ing(잉)"
  "미루지 마ing(잉)"
  "피하지 마ing(잉)"
  "내 추천을 부인하지 마ing(잉)"
  "끝내버려! keep enjoying(잉)"

<문제>
The marketing consultant suggested -------
the company's logo to reflect current trends in design.

(A) redesigned   (B) redesign   (C) to redesign   (D) redesigning 

→ 동사를 찾는다. 
    suggested.
    앞에는 주어.
    동사 뒤에는 목적어.
→ 목적어는 명사.
    명사가 아닌 (A), (B) 제외.
→ "내 제안을 고려해 잉(ing)
    동명사 (D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one / another / others, others 뒤에는 명사가 올 수 없다.

Lesson.11

- 여러 개 중 하나 → one
- 하나를 찍은 후 다른 하나 → another
- 하나를 찍은 후 다른 여러 개 → others
※ others → other + 복수명사
   → others 뒤에 명사를 쓰면 안된다.
   ex) other boys
- 하나를 찍은 후 나머지 모두 → the other(s)
※ other는 혼자 쓸 수 X
   - another
   - others
   - other + 복수명사

1. other
   1) 단독으로 사용될 수 없다.
   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       other + 복수 가산명사 (단수명사X)
       other + 불가산명사

2. another
   1)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
   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       another + 단수 가산명사

3. the other
   1)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(단수)
      the는 나머지의 의미임.
   2)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
      the other + 단수/복수 가산명사
      the other + 불가산명사

4. others / the others
   - 단독으로 사용되는 명사 역할
   ※ others / ther others 뒤에는 또 명사가 올 수 없다!

5. each other / one another
   - '서로'라는 뜻의 명사이다.
   ※ 목적어 자리에만 쓴다. (주어자리X)

<문제>
Edge Designs usualy inports textiles and
------- raw materials used for its apparel products
from a reliable supplier based in Korea.

(A) another   (B) other   (C) one another   (D) others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imports. 수입하다.
→ 주어는? 회사명
    목적어? textiles 직물.
    and raw materials 원재료.
→ 빈칸은 명사 앞에, 그럼 형용사!
    (A) another 한개. 명사는 복수, 제외
    (C) one another. 서로, 제외
    (D) others. 뒤에 명사가 올 수 없음, 제외
    답은 (B)

<문제>
Some of the bicycles displayed at the exhibit
are produced by local manufacturers, while
------- are imported from abroad.

(A) each other   (B) almost   (C) others   (D) other

→ 콤마가 있으니, 괄호 치고 빈칸 있는 쪽만 본다.
→ 동사는, are imported, 수입된다.
→ 빈칸은 주어자리.
   (B) almost 부사, 제외
   (D) other 혼자 쓸 수 없다, 제외
   (A) each other 주어자리에 쓸 수 없다, 제외
   답은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보어를 사용하는 동사, be / become / stay

Lesson.12

* 보어를 사용하는 동사들
1. 주어 + 동사 뒤에는 보통 목적어가 나온다.
2. 근데 보어도 쓰인다.
3. 보어를 쓰는 동사가 몇 개 있는데, 그 것만 외우면 된다.

be + C(명/형) : ~이다  remain + C(형) : ~한 상태로 남다
become + C(명/형) : ~가 되다 seem + C(형) : ~처럼 보이다
stay + C(형) : ~한 상태로 남다 appear + C(형) : ~처럼 보이다

 

<문제>
Even while the building renovation is going on,
the security system on the ground floor will remain
------- twent-four hours a day.

(A) operates   (B) operational   (C) operation   (D) operationally

→ 콤마 확인, 묶어주고 빈칸쪽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 will remain, 남아 있을 것이다.
    remain 뒤에 빈칸? 
    remain은 형용사를 보어로 쓰는 동사!
    답 (B) operational, 작동중인, 형용사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as ~ as, 원급, 사이에는 형용사/부사

Lesson.13

* 원급
as 형용사/부사 as ... : ...만큼 ~한
1. as ~ as 사이에는 '형용사'나 '부사'만 올 수 있다.
2. 보기에 형용사/부사가 같이 나올 때, 양쪽 as를 지운다.
   앞에 as는 하나만 지우고, 뒤에 as는 뒤에 문장까지 다 지운다.
   그리고 앞의 동사와의 관계를 본다.

<문제>
In his internship period, Jimothy Evans worked
as ------- as experienced employees in the department.

(A) effectively   (B) effective   (C) more effectively   (D) effectiveness

→ 콤마를 치우고, 동사를 찾는다.
    worked, 일 했다.
→ 빈칸은, as ... as 사이에 있다.
    빈칸은 형용사 또는 부사다.
    (C), (D) 제외
→ (A), (B)는 부사/형용사 이므로,
    양쪽 as를 지우면, 
   앞에 동사는 자동사,
   자동사를 뒤에서 꾸밀 수 있는 것은, 
   부사 (A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가주어 it, 진주어 to-v, that / to-v가 있것지

Lesson.14

* 가주어 it / 진주어 to-v
  1) 'to-v'가 주어/목적어가 되면 너무 길어진다.
  2) 'to-v'를 'it'으로 바꾸고, 'to-v'는 뒤로 보낸다.

※ 뜬금없이 'it'이 주어 자리나 목적어 자리에 왔다면,
   가주어(가목적어)이기 때문에, 뒤에 진주어(진목적어)를 파악하자!

<문제>
It is important ------- the safety of cosmetic
produtcts before releasing them on the market.

(A) to evaluate   (B) evaluation   (C) evaluative   (D) evaluates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is, be동사
→ 주어+동사+목적어를 보니,
    It is important, 그것은 중요하다.
→ 가주어, 진주어를 찾는다.
    빈칸이 가주어다. 
    답. to-v (A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still / yet, 난예~ 스텔라예유!

Lesson.15

* still (여전히) vs. yet (아직)
  1) 긍정문일 때 = still
     - yet은 부정문에서만 쓰인다.
  2) 부정문일 때
     - still은 not보다 앞
     - yet은 not보다 뒤

<문제>
The committee has not ------- gone over the
new business initiatives which were discussed
during last senior staff meeting.

(A) yet   (B) already   (C) ago   (D) still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has not ------- gone over, ~을 검토하다.
   부정문이다.
→ 보기를 보니, yet, still 이 보인다.
    ago는 혼자 쓰이지 않는다. 예) a week ago, 제외
→ already는 부정문에 쓰이지 않는다. (B) 제외
→ 'not yet', 난예 스텔라예유~ 
    답. (A) yet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thst / what, 데햇 완전 왓불완

Lesson.16

* 명사절 that vs. what (~하는 것)
1) that + 완전한 문장
2) what + 불완전한 문장
<암기법>"데헷 완전 왓 불완"

<문제>
------- the employees required during the strike was
a promised salary raise and a few more paid vacation days.

(A) It   (B)That   (C) What   (D) There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2개다. 
→ 동사가 2갠데 앞쪽에 빈칸이 있으면, 뒤에 있는 것이 동사다.
→ 앞에는 문장은 명사 역활.
    보기에서 'That' 과 'What'이 올 수 있다.
→ 문장의 동사를 본다
    required, 요구했다, 뭐를? 목적어가 없다.
    불완전 문장이다.
→ "데햇 완전 왓 불완"
    답. (C) What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수동태 vs 능동태, 수동태 완전 분석, 피할 수 없다. 예외의 놈들을 다 외워라!

Lesson.17

1. 능동태 / 수동태의 형태
   *능동태 : revise ~수정하다
   *수동태 : be revised ~수정되다 (be+p.p.)

2. 능동태 / 수동태의 판별
   *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!

<문제>
Although any building could ------- in an earthquake,
modern engineering minimized potential destruction.

(A) damage   (B) have damaged   (C) be damaging   (D) be damaged

→ 콤마로 묶고, 빈칸이 있는 부분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could -------, 조동사 뒤에 빈칸, 동사,
→ 조동사 뒤에는 '동사원형'
    ※주의사항. "조동사 뒤에 동사원형의 범위를 좀 더 넓게 보아야 함"
   (A) 동사원형, (B) 동사원형, (C) 동사원형, (D) 동사원형
→ (B)는 능동태, 해왔다.
    (C)는 능동태, ~하고 있는 중이다.
    (D)는 수동태, damage는 타동사(손상을 주다)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없다. 
    답. (D)

<문제>
Mr.Shrute ------- various sles tactics to increase
the market share for this quarter.

(A) developed   (B) developing   (C) was developed   (D) develop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동사가 없다. 빈칸이 동사다.
→ (B)는 동사가 아니다. 제외
    (D) develop 's'가 있는지 없는 지 확인.
         주어가 단수면, 동사에 's'붙여야 한다. 
         주어 Mr.Shrute, 사람. 단수. 동사는  developes. 제외
    (C) 수동태,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
         그런데 목적어(various sales tactics)가 있다. 제외
    답 (A)

3. 목적어가 오는 수동태
   *예외) 아래의 동사의 수동태의 뒤에는 목적어가 온다.

give offer award grant pay send
주다 제공하다 수여하다 승인하다 지불하다 보내다


4. 보어가 오는 수동태
   *예외) 아래의 동사의 수동태의 뒤에는 (목적)보어가 온다.

consider
deem
call make leave keep find appoint elect
고려하다 부르다 만들다 남기다 유지하다 발견하다 임명하다 선출하다

 

<문제>
Only if you ------- authorization from your 
immediate supervisor, you can access client files.

(A) have granted   (B) are granted   (C) was granted   (D) granted

→ 콤마를 묶고, 빈칸 부분만 본다.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업다. 빈칸이 동사다.
→ 주어는 you
    (C) you were지, yor was는 없다. 제외
    (A) have granted ~해 왔다. 능동태
    (D) granted 과거 능동태
    (B) 수동태,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올 수 없다.
        하지만, grant(~에게 ~을 승인하다;목적어 2개)는 예외. 가능.
→ 해석.
    당신은 당신의 상관으로 부터, 허가를 ------.
    받는다. 수동태. 답(B)

5. 수동태(be p.p.)의 짝 표현

be p.p. + for
be known for ~로 유명하다
be renowned for ~로 유명하다
be used for ~에 사용되다
be p.p. + with
be satisfied with ~에 만족하다
be pleased with ~에 기뻐하다
be associated with ~와 관련되다
be concerned with ~와 관련 있다
be equipped with ~를 갖추고 있다
be faced with ~에 직면하다
be p.p. + to
be dedicated to ~에 전념하다
be devoted to ~에 전념하다
be committed to ~에 전념하다
be exposed to ~에 노출되다
be related to ~와 관련되다
be assigned to ~에 배정되다
be p.p. + in
be interested in ~에 흥미가 있다
be engaged in ~에 종사하다
be involved in ~에 관련되다
be absorbed in ~에 몰두하다

<문제>
Function rooms at the convention center are fully
equipped ------- the state-of-the-art equipment.

(A) at   (B) with   (C) by   (D) to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are fully equipped
→ "be equipped with"
    답 (B) with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부분/전체 표현의 수일치, 실수금지, 제발 뒤의 명사를 살피자!

Lesson.18

* 부분/전체를 나타내는 표현의 수일치

most of ~ 대부분 + 단수 명사 단수 동사
all of ~ 전부
some of ~ 몇몇 복수 명사 복수 동사
half of ~ 절반

<문제>
Some of the information in this report -------
with the data that Ms. Collins reviewed.

(A) conflicting   (B) confliction   (C) conflicts   (D) conflict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없다. 빈칸이 동사임.
→ 동사 아닌건 지운다
    (A)동명사 (B)명사 제거.
→ (C)와 (D) 수일치.
    주어를 본다.
    Some of the information, 
    some of~가 아니라, information에 수일치. 단수.
    정답 (C) 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제안/요청/의무 that절, 이놈들은 that절에 should를 숨겨놓았다. 무조건 동사원형이다!

Lesson.19

* 제안/요청/의무와 관련된 that절
  - that절 안에 should를 주로 사용하는 동사들이 있다.
  - should가 생략되고 동사원형만 사용될 수 있다.

<문제>
The marketing director has requested that
additional resources ------- to the new campaign.

(A) devotes   (B) be devoted   (C) devoting   (D) were devoted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has requested, 요청해왔다.
→ 앞은 주어, 뒤는 that절
   동사를 찾는다. 없다.
   빈칸이 동사.
→ 보기에서 동사를 찾는다.
   (C) 동명사, 제외
   (A) devotes, 타동사, 능동태, (시간,돈 등을) 쏟다
        목적어가 필요한데, 없음. 제외
   (B),(D) 수동태,
→ 그런데 문장 전체의 동사가 제안/요청/의무의 동사.
    that절의 동사 앞에 should(조동사)가 생략됨.
→ 숨겨진 조동사 should 뒤에는, 동사원형.
    답. (B) be devoted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과거완료, had p.p. 문장을 보고, 어떤놈이 더 옛날일 인지 찾자!

Lesseon.20

* 과거완료 (had p.p. : ~했다)
  - 어떤 과거보다 더 이전의 과거에 벌어진 일을 표현

<문제>
Vintage Pasta House ------- its delivery charges
vecause the cost of fuel recently rose.

(A) have increased   (B) had increased   (C) was increased   (D) increased

→ because로 문장을 묶는다.
→ 동사를 찾는다. 없다.
    빈칸이 동사다.
→ 주어는 단수.
    (A)는 단수동사가 아님. 's'가 없음. 제외
    (B)(D)는 능동태, (C)는 수동태
    수동태 뒤에는 목적어가 오지 않는데, 있다. 
    its delivery charges. (C) 제외
→ (B)와(D)의 차이점은 과거/대과거
→ 해석시작.
    빈칸있는 문장이 비교적 뒤의 일.
    대과거 아님. 답 (D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명사 앞에 빈칸, 형용사 때려잡지 말고, 명사+명사의 가능성을 고려하라

Lesson.21

* ------- 명사
1. 명사 앞에 빈칸이 있으면 보통은 형용사
※ 복합 명사(명사 + 명사)의 가능성에 주의하자!

<문제>
Local delivery companies will increase
major service charges as of next month
because they have suffered from ------- losses.

(A) profit   (B) profited   (C) profitable   (D) profitably

→ because가 있는 구간을 묶어준다.
    빈칸이 있는 부분을 검토.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have suffered 
→ 빈칸은 명사 앞에 있다.
    형용사 또는 명사
    (B) 동사. 제외
    (D) 부사. 제외
    (A), (B)중 해석상, 수익손실, 수익성있는 손실 중 수익손실이 맞음.
    답. (A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most vs. most of the, most던지, most of the 던지, 둘 중에 하나만 해라!

Lesson.22

* 'most' vs. 'most of the'
  - most와 most of는 다르다!

<문제>
------- the requests and complaints regarding
our online services will be processed promptly
within three business hours.

(A) Some   (B) Most   (C) Almost   (D) All of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will be processed
→ 주어를 찾는다. 
    -------- the requests and complaints
→ regarding(전치사) 뒤에 까지 떼어낸다.
→ 빈칸은 뒤의 명사를 꾸민다.
    빈칸은 형용사
    (A), (B), (D) 형용사
    (C) Almost, 거의, 부사. 제외
→ some of the 명, most of the 명은 가능.
    답. (D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전치사 vs 부사절 접속사, 뜻만 외우지 말고, 전치사인지, 접속사인지 구분해!

Lesson.23

* 전치사 vs 부사절 접속사
  - 전치사 + 명사
  - 부사절 접속사 + 문장

전치사 부사절 접속사
during, for ~동안 while
because of, due to ~때문에 because, since, as
despite, in spite of ~에도 불구하고 although, even if

<문제>
-------- negative reviews from critics,
the sequel to the movie has earned higher profits
than the original.

(A) Despite   (B) Even if   (C) Therefore   (D) While

→ 콤마를 괄호치고, 빈칸이 있는 부분을 확인한다.
→ 동사를 찾는다. 
    없다.
    동사는 콤마 뒤 문장에 has earned 이다.
    빈칸이 있는 문장은 명사구.
→ 전치사가 올 수 있다.
    (B), (D)는 부사절 접속사이므로 제거.
→ (C) Therefore, 그러므로, 부사. 제거.
→ 답. (A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until vs. by, until은 계속되는 상황, by는 시점 전에 끝내도 되는 상황

Lesson.24

* until vs by + 시점 (~까지)
  - 어떤 시점까지 '계속되는 상황'은 until
  - 어떤 시점 전까지만 '끝내면 되는 상황'은 by

<문제>
Ms. Anderson plans to remain in Korea
------- the end of the month.

(A) by   (B) when   (C) then   (D) until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plans to remain, 남아있을 계획이다.
→ 빈칸뒤는
    the end of the month. 이달 말, 명사
→ 빈칸은 형용사, 전치사
    (B) when은 접속사 제외.
    (C) then, 그때, 명사를 끌고오지는 못함, 제외
→ 해석
    remain in Korea, 이달말까지 쭉 남아 있을 계획, 
    답 until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help, ~하는 것(to-v)을 돕다. to가 생략되고, 동사원형이 온다.

Lesson.25

* help
1. help는 to부정사와 많이 쓰고, 동명사랑은 같이 안쓴다.
   그리고 to부정사와 같이 쓸때는, 아래 두가지로 쓰인다.
1) help + (to)-v : ~하는 것을 돕다
2) help + 목적어 + (to)-v : 목적어가 ~하는 것을 돕다

<문제>
I believe that Ms. Kohl's research can help -------
food shortages in the country.

(A) overcomes   (B) overcame   (C) has overcome   (D) overcome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believe, 믿다. 뭐를?
    that절을 살펴본다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can help, 도울 수 있다, 뭐를?
→ help 뒤의 목적어를 찾는다.
    보기에 목적어가 없다.
→ "help는 to부정사와 쓰이는게 보통이다"
    "그리고 to를 생략하고, 동사원형을 쓸 수 있다"
→ 동사원형을 찾는다.
    답. (D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동사 + 빈칸, 타동사는 목적어가 오고, 자동사는 부사가 온다.

Lesson.26

* 동사 + -------
1) 타동사 + 목적어(명사)
2) 자동사 + 부사

<문제>
In last week's shareholder meeting, Pacific Brewery
president Alfonso Walton spoke ------- about the company;s
ambitious future plans.

(A) eloquently   (B) eloquent   (C) moost eloquent   (C) eloquence

→ 콤마를 묶는다.
    빈칸이 있는 문장에서 동사를 찾는다.
    spoke, 말했다, 자동사
→ 자동사 뒤에 빈칸. 부사
    (D) eloquence, 웅변, 명사, 제외
    (B) eloquent, 형용사, (말이)유창한, 제외
    (C) most eloquent, 형용사, 가장 유창한, 제외
    답. (A) eloquently, 부사, 유창하게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no / none, no, 형용사, +  단수/복수 명사, none, 명사, 단수/복수 취급

Lesson.27

* no / none
1) no는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이다.
   no + 단수/복수 명사
2) none은 단독으로 사용될 수 있는 명사이다.
   none → 단수/복수 취급

<문제>
The department head complained that he ordered several
office supplies last week, but ------- have been delvered yet.

(A) almost   (B) no   (C) none   (D) each

→ 콤마를 찾고, 빈칸이 있는 부분의 동사를 찾는다.
    have been delivered, 배송되었다.
→ 빈칸은 주어.
   (A) almost, 거의, 부사, 제외
   (B) no, 형용사, 제외
   (D) each, 각각, 명사, 단수취급, 뒤에 동사가 have, 복수, 제외
   답. (C) none, 명사, 단수/복수 취급.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현재 vs 현재진행, 현재시제는, 일반, 반복, 일상의 일을 표현한다.

Lesson.28

* 현재 vs 현재진행
1) 현재시제 (동사원형 / 동사s : ~한다)
   - '일반적/반복적/일상적'으로 발생하는 일을 표현한다.

always usually generally daily every month
항상 보통 일반적으로 매일 매월

2) 현재진행시제 (am/is/are + v-ing : ~하고 있는 중이다)
   - 현재의 한 순간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표현한다.

now right now at the moment currently
지금 바로 지금 현재, 지금 현재, 지금

 

<문제>
A number of foreign tourists ------- our town
every year on March 5 to participate in a special festival
that we hold on the day.

(A) visit   (B) has visited   (C) are visiting   (D) were visited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없다. 빈칸이 동사.
→ (B) has bisited, has 's'가 붙었다. 단수동사, 
    주어가 A number of foreign tourists, 복수. 제외
→ (D) 수동태, "수동태 뒤에 목적어는 오지 않는다", 제외
→ (A),(C) 현재/현재진행, 시제문제
→ 단서를 찾는다.
    시간적 정보, every year on March 5, every 반복.
답. (A) visit, 현재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to부정사 vs. 전치사 to, 관용이래! 꾹 참고, 이것까지만 외워보즈아!!!

Lesson.29

* to 부정사(to-v) vs 전치사 to
1) be p.p. to-v (1)

be allowed to-v ~하도록 허가되다
be permitted to-v ~하도록 허가되다
be asked to-v ~하도록 요청받다
be requested to-v ~하도록 요청받다
be invited to-v ~하도록 초대받다

1) be p.p. to-v (2)

be required to-v ~하도록 요구받다
be advised to-v ~하도록 조언받다
be prompted to-v ~하도록 유도되다
be reminded to-v ~하라는 말을 듣다
be warned to-v ~하라고 경고받다

1) be p.p. to-v (3)

be encouraged to-v ~하도록 격려되다
be intended to-v ~하도록 의도되다
be expected to-v ~할 것으로 기대되다
be prepared to-v ~할 준비가 되다
be supposed to-v ~하기로 되어 있다

1) be p.p. to-v (4)

be scheduled to-v ~할 예정이다
be set to-v ~할 예정이다
be excited to-v ~해서 기쁘다
be pleased to-v ~해서 기쁘다
be entitled to-v ~할 자격이 있다

2) 전치사 to 관용 표현 (1)

be committed to 명사 ~에 전념하다
be dedicated to 명사 ~에 전념하다
be devoted to 명사 ~에 전념하다
ber opposed to 명사 ~에 반대하다
object to 명사 ~를 반대하다

2) 전치사 to 관용 표현 (2)

be related to 명사 ~에 관련되다
be used to 명사 ~에 익숙하다
be accustomed to 명사 ~에 익숙하다
contribute to 명사 ~에 기여하다
look forward to 명사 ~를 기대하다

 

<문제>
Half of the board members objected to -------
the headquarters because of the tremendous costs
that will be incurred during the process.

(A) relocated   (B) relocating   (C) relocate   (D) relocation

→ 동사를 찾는다
    objected to, ~를 반대하다, 
→ 동사원형이 올 수 있다.
    (C) 가능
→ 명사가 올 수 있다.
    (B) 동명사, (D) 명사, 가능
    근데 빈칸뒤에 the 명사가 있음. (D) 제외.
    (A) 과거동사, 제외
→ be object to는 '~를 반대하다(동명사)'
    답. (B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those who vs. anyone who, ~하는 사람들은 저 두개, those는 여러명, anyone은 한명

Lesson.30

* those who vs anyone who
   - those who ~ : ~하는 사람들 → 복수
   - anone who ~ : ~하는 사람들 → 단수

<문제>
------- who enrolls in the advanced course
will be able to analyze different types of statistical data
by the end of the term.

(A) Those   (B) They   (C) Anyone   (D) That

→ 동사를 먼저 찾는다.
    will be able to analyze, 분석할 수 있을 것이다.
→ 빈칸은 주어에 속할 것이다.
    (B) They, 인칭대명사, 인칭대명사는 수식이 불가하다. 제외
    (D) That, 저거, 사람이란 뜻이 없다. 제외
    (A), (C) 가능
→ who enrolls, 동사에 's;가 붙었다. 단수동사
    those는 복수취급, anyone은 단수취급
    답. (C) anyone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most / almost, most : 대부분(의), 명사/형용사, almost : 거의, 부사

Lesson.31

* most / almost
1) most는 '대부분(의)'라는 뜻으로 명사/형용사 역할을 한다.
2) almost는 '거의'라는 뜻으로 부사 역할을 한다.

<문제>
Inventum Tech's vacuum cleaner models have higher
performance than those of its competitors in ------- every aspect.

(A) very   (B) most   (C) mch   (D) almost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have. 빈칸과 너무 멀다.
→ 빈칸 앞에 전치사가 있다.
    전치가 뒤에는 명사.
    aspect, 측면, 가산명사.
→ 빈칸은 every를 꾸며주므로, 부사
    (B) most는 명사/형용사 이므로, 제외.
    (C) much는 형용사 + 불가산명사를 꾸민다. aspect는 가산명사이므로, 제외.
→ (A), (D)를 해석으로 판별한다.
    (A) 매우 모든 측면, (D) 거의 모든 측면
    답. (D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toward(s) vs. to, to : ~쪽으로, 정확한 목적지를 나타냄, toward(s) : ~를 향하여, 막연한 방향

Lesson.32

* toward(s) vs to
to는 '~쪽으로'라는 정확한 목적지를 나타내고
toward(s)는 '~를 향하여'라는 막연한 방향을 나타낸다.

<문제>
Employees are asked to promptly report
any technical difficulties ------- the IT department.

(A) along   (B) towards   (C) to   (D) notwithstanding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are asked to report, ~를 보고하도록 요청받았다.
→ 빈칸은 전치사로 추정됨.
   (D) notwithstanding, ~에도 불구하고, IT부서에도 불구하고, 제외
   (A) along, ~를 (나란히) 따라서, IT부서를 따라서 보고한다?, 제외
   (B),(C) IT부서는 정확한 목적지이므로, to.
   답. (C)
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4형식 동사, 목적어를 2개씩 데리고 다닌다. 수동태 뒤에도 목적어가 있다.

Lesson.33

* 4형식 동사
   - 타동사 중에 목적어를 2개씩 데리고 다니는 동사

4형식 동사 - 1
give A B
A에게 B를 주다
sell A B
A에게 B를 팔다
offer A B
A에게 B를 제공하다
teach A B
A에게 B를 가르치다
send A B
A에게 B를 보내다
lend A B
A에게 B를 빌려주다
4형식 동사 - 2
bring A B
A에게 B를 가져다주다
tell A B
A에게 B를 말하다
show A B
A에게 B를 보여주다
award A B
A에게 B를 수여하다
buy A B
A에게 B를 사주다
make A B
A에게 B를 만들어주다

<문제>
The upcoming trade show will offer ------- an opportunity
to experience new technologies.

(A) participatory   (B) participates   (C) participants   (D) participation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offer, 제공하다, 타동사, 4형식
→ 빈칸은 목적어자리.
   (B) participates, 참가하다, 동사, 제외.
   (A) participatory, 참가의, 형용사, 제외. 
   (C),(D) 명사, 해석필요.
→ 참가자에게 제공하다.
   답.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인칭대명사, 주격은 주어자리에만, 전치사 뒤의 명사자리는 목적격!

Lesson.34

* 인칭대명사
1) 주격 → 주어 자리
2) 목적격 → 목적어 자리
※ 전치사 뒤 명사 자리에는 목적격을 사용한다!

<문제>
You should fully understand the terms and conditions
of the contract and comply with -------.

(A) their   (B) them   (C) theirs   (D) they

→ 동사를 찾는다. 
    should fully understand,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.
   그리고 and 뒤에 하나 더 있다.
   comply with , ~를 준수하다.
→ 빈칸은 전치사 뒤에 있다.
   (A) their, 그들의, 소유격, 제외
   (D) they, 그들, 주격, 제외
   (C) theirs, 소유격+'s', 소유대명사, 그들의 것, 가능
→ 해석
   그들의 것을 준수해야 한다? 그것들을 준수해야 한다.
   답. (B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지시대명사, 비교하는 대상이 단수면, that. 복수면 those!!!

Lesson.35

* 지시대명사

  단수 복수
이것 this these
저것 that those

* that / shose의 비교 기능
  - 비교하는 대상이 단수이면 that
  - 비교하는 대상이 복수이면 those
※ 비교할 때 절대로 this/these는 사용하지 않는다!

<문제>
Our services are cheaper than ------- of other competitors.

(A) those   (B) them   (C) this   (D) that

→ 동사를 찾는다
   are cheaper than, 비교문
→ 빈칸은 than 뒤에 있다.
    주어를 확인한다.
    Our services, 복수명사.
   답. (A) those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between vs. among, 둘 사이는 between, 셋 이상이면 among.

Lesson.36

* between vs among (~사이에)
  - 둘 사이는 between
  - 셋 이상 사이에는 among

<문제>
The negotiations about the merger -------
Carter Industries and River Steels will be setteld
before the end of the year.

(A) against   (B) among   (C) between   (D) until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will be settled, 해결 될 것이다.
→ 보기로 볼 때, 빈칸은 전치사.
→ 해석
   주어, 합병에 관한 협상, A와 B회사 (사이에...
→ 답. (둘)사이에, between (C)

 

[나는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] 현재진행 시제의 미래표현, be~ing, 현재진행 시제는, 가까운 미래를 표현할 수 있다.

Lesson.37

* 현재 진행 시제의 미래 표현
  - 현재 진행 시제는 아주 가까운 미래를 나타낼 수 있다!
  - 이때, 현재 진행 시제는 '~할 것이다'라고 해석된다!

<문제>
The president of the non-profit organization
------- a short speech soon.

→ 동사를 찾는다.
    없다. 빈칸이 동사.
   보기를 보니 시제의 문제.
→ 시간 단서를 찾는다.
    soon, 곧, 미래시제 
    will을 찾는다. 
→ 없다. 
    "현재진행형은 짧은 미래를 표현할 수 있다."
    답. (C)

 

4시간 강의를 열심히 필사했다.
정리하니 이틀이 넘게 걸린다.

이제 여기 써리세붕 케이스는 절대 틀리지 말자!!!

댓글